도일초등학교
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[202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]
도일초등학교
본 도일초등학교(이하 ‘본 기관’이라 함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?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·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  1. 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    본 기관은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.
    1. 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    2. - 범죄 예방
    3. -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
      ※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「주차장법 시행규칙」 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ㆍ운영 가능
  2. 2. CCTV 설치 대수, 위치 및 촬영범위

    설치

    위치

    설치 대수성능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촬영시간보관기간
    정문1대200만화소정문24시간30일이내
    후문1대200만화소후문24시간30일이내
    교사 뒤11대200만화소교사뒷면24시간30일이내
    교사 뒤21대200만화소교사뒷면24시간30일이내
    급식실입구1대200만화소등나무휴게24시간30일이내
    동편실내입구1대200만화소동편입구24시간30일이내
    중앙실내입구1대200만화소중앙홀입구24시간30일이내
    우유창고1대200만화소우유창고24시간30일이내
    주차장회전1대200만화소주차장24시간30일이내
    중앙홀3층1대200만화소운동장24시간30일이내
    정문스탠드1대200만화소운동장24시간30일이내
    후문스탠드1대200만화소운동장24시간30일이내
    동편3층옥상1대200만화소놀이터24시간30일이내
    중앙입구1대200만화소정문방향출구24시간30일이내
    중앙입구1대200만화소후문방향출구24시간30일이내
    교사 뒤1대200만화소교사뒤휴게소24시간30일이내
    주차장1대200만화소주차장24시간30일이내
    옥상출입구2대200만화소옥상출입구24시간30일이내
    영양사실1대200만화소급식실입구24시간30일이내
    체육관주차장2대200만화소체육관주차장24시간30일이내
    22대
  3. 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  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.
    담당자 지정성명직위(급)담당부서연락처
    관리책임자임○혁교감교무실031-494-4189
    접근권한자이○지교사교무실070-5079-4553
    유○광교사교무실031-495-4146
    유○상교사교무실070-5079-4554
    강○승교사교무실070-5079-4522
    이○근행정실장행정실070-5079-4501
    김○훈시설주무관행정실070-5079-4502
    최○식당직기사행정실070-5079-4503
  4. 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   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
    24시간촬영일로부터 30일당직실
    1. - 처리방법 : 화상정보는 당직실에 설치된 컴퓨터 하드디스크 1대에서 저장?보관되며,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책임관 및 담당자 이외에는 저장된 화상정보를 볼 수 없도록 보안에 철저를 기하며,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?관리하고, 보관기간(30일)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영구 삭제합니다.
  5. 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    1. - 확인 방법 :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제출하고 CCTV 총괄운영책임자(학교장)의 승인을 득한 후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 (학교폭력 및 개인정보관련 사안 발생 시, 협조자: 교감, 정보부장 입회하에 확인가능)
    2. - 확인 장소 : 본관 1층 당직실
  6. 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  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   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  7. 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  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    1. - 공고일자 : 2023년 3월 10일 / 시행일자 : 2023년 3월 13일
  8. 8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  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3년 3월 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.
  9. 9. 안내판 설치
    1. 가. 목적 : 정보주체가 CCTV의 설치현황 및 화상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설치
    2. 나. 설치장소 : 학교 본관 출입문 및 교문
    3. 다. 설치내용 : 본관 출입문 및 교문(4)+교내(설치장소별16)

퀵메뉴

퀵메뉴
  • 글씨크기 크게
  • 글씨크기 원래대로
  • 글씨크기 작게
top으로 가기